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정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 해결하는 방법

by 꼼꼼리아 2020. 3. 10.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라는 무한검토를 벗어난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의 경험을 토대로 한 방법이니 여러분들도 꼭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애드포스트로는 수익에 한계가 있어서 나도 티스토리로 수익 좀 벌어보고자 싶어 많은 유튜브들을 참고하고 티스토리 개설을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게시글을 몇개 올리다가 해야된다는 말을 듣고 게시글이 12개쯤 되었을 때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솔직히 처음 글을 적을때는 글 갯수 상관없이 사진은 많이 넣고 글은 적게 넣는 이름바 품질이 낮은 글을 많이 올렸습니다. 그것 때문 이였을까요? 그 눈물나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에 걸린듯 했어요.. 승인거절이고 뭐고 빨리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으련만 들어갈때마다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 이 문구가 보였습니다 

지긋지긋한 이 화면... 처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하고 승인을 어떻게 해야 빨리 받는지 찾아보다가 카테고리가 너무 많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그게 마음에 걸렸습니다. 물론 카테고리가 많으면 블로그에 전문성이 떨어져 좋지 않다는건 알고있었지만 한가지 주제로 포스팅을 하기에는 너무나 자료가 적고 또 꾸준히 할 자신이 없어 많은 카테고리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처음에 카테고리 메뉴를 5~6개 정도 만들었다가 많은게 좋지 않다고 해서 기존의 글들을 정보라는 란에 한번에 옮겨버리고 존재하던 카테고리 메뉴를 다 삭제해 버렸습니다. 그리고 몇주가 지나도 승인이 나지 않자 저는 카테고리 이동,삭제가 문제가 되었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도 일단 고칠 수 있는건 다 고쳐보자 였습니다. 그 중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면서 가장 빨리 풀리는 방법 중 하나가 코드 위치였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한검토 탈출하려면 코드위치를 바꿔라!

애드센스 검토는 사람이 아닌 구글봇이 하게 됩니다. 때문에 구글봇의 인식범위 밖에 있으면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 라는 늪에 빠지게 되는데요. 다시말해서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무한검토에 빠지는 가장 큰 원인은 구글봇이 잘못된 위치에 있는 html를 인식하지 못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한검토를 탈출하는 방법은 바로 코드 위치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코드는 <head></head>사이에 넣어야 한다는 점은 알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기존의 위치였던 곳(meta 아랫부분) 에서 <head> 바로 밑으로 코드를 복사해서 넣었습니다. 물론 head 바로 아래에 넣었는데 무한검토 중인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렇다면 거기서 위치를 바꿔주셔야 합니다. 기존에 있는 위치를 변경해주어야 구글봇은 인식하게 됩니다. 정확히 어느 위치가 정답이다 라는건 없습니다. 그저 위치를 옮겨가면서 기다려보아야 합니다. 3일 간격으로 위치를 바꿔주다보면 거절이든 승인이든 메일이 날라올 것 입니다. 2주가 지나도 무한검토 상태라면 가장 먼저 이 방법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2주가 넘는 대략 3주까지 소식이 없다가 코드 위치를 바꾸고 3일안에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을 받고 너무너무 신나서 열어봤는데 두둔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지금은 애드센스 가입을 승힌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무한검토에서 벗어났다는 그 사실이 기뻐서 그리 절망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신청이 승인되지 않은 이유를 봐야하니까 아래 주소를 클릭했고 저는 당황 또 당황에 빠졌습니다.

가치있는 인벤토리:컨텐츠 없음 콘텐츠 부족도 아니고 콘텐츠가 없다니.. 내 글이 글로 인식을 못할만큼 형편 없었다는 건가...하하 웃픈 현실이었지만 그래도 일단 무한검토를 탈출했다는것에 크게 감사했습니다. 거절이고 승인이고 검토를 빠져 나가는게 우선이라서 그저 승인이 났다는것만으로도 너무 반가웠거든요. 지금은 광고 잘 달고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승인거절에서 한번만에 승인이 난 후기 그리고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