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정보

구글 애드센스 광고제한 걸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요?

by 꼼꼼리아 2020. 3. 22.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여차저차 승인까지 받아서 열심히 1일1포스팅과 함께 항상 1000자 이상의 양질의 글을 작성한 제가 어제부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제한에 걸렸습니다. 이게 무슨 날벼락일까요..

구글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표시할 수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라는 글과 정책센터를 누르니 아래와 같이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다고 나왔습니다. 이유는 무효 트래픽 문제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구글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하고 이 제한은 자동으로 검토가 된다고 합니다. 무효트래픽에 걸린 이유는 내 광고를 직접클릭하거나 일정 기기에서 내 광고를 많이 클릭할 경우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저는 어떤 광고가 있나 제 광고를 클릭해봤는데 이것때문인것 같습니다. 솔직히 제가 제 광고를 클릭한다고 수익이 발생한다고는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그냥 어떤 내용일까 호기심에 들어가본건데 이렇게 무효트래픽으로 광고가 제한될 줄이야.. 

찾아보니 한달만에 풀렸다. 아니면 영원히 복구 불가능하니 포기하라. 이런글들이 보이는데 열심히 한달 이상을 키워온 저로써는 도저히 포기할 수가 없었어요. 너무나 아깝기도 하고 그동안 공들인게 얼만데 싶기도 하고...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제한 푸는방법을 여러차례 찾아본 결과 몇몇 분들이 한달이 지나니까 풀렸다는 말이 많았어요. 이게 단기간에 풀리는건 어려운거 같고 제가 봤을땐 적어도 한달은 걸리는것 같아요. 이때까지 다른 사람들의 경우를 미루어봤을때 대부분 그렇더라고요. 그렇다면 지금 제가 해야할껀 무엇일까요..?

그냥 마냥 이렇게 손놓고 한달을 기다려야 하나요? 기다려야 하는건 맞습니다. 다만 손놓으면 방문자수는 또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한 블로거님의 조언으로 자기는 한달만에 풀렸고 그동안 너무 화가나서 글을 몇개 올리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블로그 방문자수가 현저히 떨어졌다고 후회를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광고게재를 떠나서 적어도 블로그를 키우는데는 힘을 써야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게 정말 한달만에 풀릴지 아닐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만 많은 분들의 경험을 살펴봤을때는 그러했고 그저 손놓을순 없으니 풀릴때까지 꾸준히 해보려합니다. 이 글을 한달후 적어도 두달후에 읽으신 분들은 제 블로그의 광고 게재가 풀렸는지 여부는 알 수 있으시겠죠? 제발 여러분께서 보시는 제 블로그에 광고가 다시 달리기를 희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