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정보

맥 메모장 txt 파일 저장 하는 법

by 꼼꼼리아 2020. 4. 15.

맥 메모장 txt 파일으로 저장하기

 

윈도우를 쓰다가 맥으로 넘어왔을 때 여러 불편했던 점이 있었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메모장이였습니다. 맥용 한글파일이 없어서  텍스트 파일은 메모장에서 작업하고 올리고 해야하는데 윈도우에서 쉽게 접하는 메모를 맥에서는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막막했는데 맥에서 아주 편리하게 txt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윈도우의 메모장과 같은 기능을 가진 맥의 '텍스트 편집기' 

 

맥 메모장이라고 할 수 있는 텍스트 편집기는 파인더에서 응용프로그램에 들어가면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게 텍스트 편집기 입니다. 맥 메모장 텍스트 편집기를 열어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눈금자도 있고해서 약간 지저분하기도 하고 보기에 좋지 않네요. 

텍스트 편집기를 열고나서 바로 이상태에서 사용하는게 아닙니다. 맥의 텍스트 편집기는 윈도우의 워드 패드와 같다고 보시면 되는데 우리는 txt의 확장자로 저장을 해야하므로 포맷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상단에 탭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파일, 편집, 포맷, 보기, 윈도우, 도움말 중 포맷에 커서를 대면 서체와 텍스트를 설정하는 것과 일반 텍스트 만들기라는 것이 나옵니다. 저는 윈도우의 일반 메모장처럼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에 일반 텍스트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까와는 다르게 상단이 깔끔해진게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글을 쓰고 이제 txt 확장자로 저장을 하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글씨크기 변화는 글씨 크게command + 그리고 글씨 작게는 command - 입니다. 처음 접속을 하게 되면 글씨크기가 작게 설정되어 있어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조절하면 됩니다. 

 

 위의 탭에서 파일 > 저장을 눌러줍니다. 텍스트 편집기 저장 단축키는 command S 입니다. 제목을 지정하고 저장을 하면 저장경로에 이렇게 파일이 txt확장자로 저장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맥 메모장 txt 파일 저장하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떤가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윈도우에서 맥으로 갈아타면서 이런저런 어려움이 많지만 이렇게 하나하나 공부해가면서 조금씩 적응해보려 합니다. 여러분들도 너무 어려워마시고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배워나가다 보면 윈도우보다 훨씬 더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때까지 다들 화이팅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