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대구 코로나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자격조건 알아보자

by 꼼꼼리아 2020. 3. 24.

대구시에서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는 대구 시민들을 위해 대구 코로나 생계지원금 긴급생계자금지원 사업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역경제가 침체되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는 당장의 생계를 유지하기가 어려울 만큼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로인해 조금이나마 생계에 도움이 되고자 지원자격에 따라 차등으로 배분하는 '코로나19 긴급생계지원 패키지'를 만들었습니다.


대구 긴급생계지원 패키지란?

크게 3가지로 분류 됩니다. 

1. 저소득층 특별지원

차상위계층은 1만6천여 가구에 평균 55만원을 차등 지급받게 됩니다.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는 약 8만6천여 가구에 평균 62만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지급방식은 정액형 선불카드 + 온누리 상품권 입니다.

2. 긴급복지 특별지원

코로나로 인해서 생계가 어려워진 위기가구에 긴급복지 특별지원을 해주는 것으로 자격요건은 기존중위소득의 75%이하의 일부가구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약 8만 가구에 평균 59만원씩 3개월간 지급되며 재산기준을 한시적으로 대폭 확대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을 확대하고 실제 생활이 어려운 시민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개별가구의 위기상황을 종합적으로 살펴본다고 합니다. 지급방식은 현금지원 입니다.

3. 긴급생계 자금지원 

대구 코로나 긴급 생계지원금 자격조건으로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에 가구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차등지급 됩니다. 

1인가구 - 중위소득기준 :  1,757,194원  > 지원금액 : 50만원

2인가구- 중위소득기준 : 2,991,980원 > 지원금액 : 60만원

3인가구- 중위소득기준 : 3,870,577원 > 지원금액 : 70만원

4인가구- 중위소득기준 : 4,749,174원 > 지원금액 : 80만원

5인가구- 중위소득기준 : 5,627,771원 > 지원금액 : 90만원


대구 코로나 생계지원금 자격조건 제외대상은?

1. 기초생활수급자

2. 긴급복지지원 수급자

3. 차상위계층

4. 기준중위소득 100%초과 건강보험료 납부자

5. 실업급여수급자

6. 공무원,교직원,공공기관 임직원

7, 코로나로 인해 입원하거나 격리된 자 


대구 코로나 생계지원금 신청방법은?

신청방법은 크게 온라인신청과 현장 방문신청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온라인 신청 - 대구시 각구와 군의 홈페이지 팝업창과 배너를 통해서 신청가능. 

현장방문신청 - 코로나 감염방지를 위해서 또 현장 혼잡 방지를 위해서 각 집집마다 신청서를 배부할 예정, 신청서 작성 후 대구은행, 우체국, 농협, 행정복지센터 등의 총576개소에서 접수.

지급방식으로는 선불카드와 온누리상품권이 나오며 대구 코로나 생계지원금이 5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50만원 선불카드 그리고 초과되는 금액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수령방법은 우편이나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으며 이는 신청시에 수령방법을 미리 기재하셔야 됩니다.

지급받은 선불카드와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는 대구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유흥업소나 대형마트 백화점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불카드는 3개월안에 사용하여야 하며 온누리 상품권은 기재된 사용기한에만 사용하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 들어가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loveria.tistory.com/55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어딜까 알아보기

요즘 마트가 많이 생겨나면서 지역 재래시장이 많이 죽어가고 있어 재래시장 상인 뿐만 아니라 구매자까지 혜택을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온누리 상품권입니다. 할인율이 있기 때문에 그냥 구매하는것보..

loveri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