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정보

카톡 보낸 메세지 삭제 방법 (상대방 못보게)

by 꼼꼼리아 2020. 4. 25.

보낸 카톡 상대방 확인 전 삭제 방법 

몇년전만해도 문자로 주고 받던 시대였으나 이제 필수적으로 카톡으로 정보를 주고 받고 또 회사 업무도 단톡에서 주고 받고 하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이러한 카톡이 정말 편리한 점도 있으나 실수로 상대방에게 잘못 보내는 경우가 생각보다 매우 많습니다. 특히 회사 상사들이 같이 있는 카톡이나 어려운 사람이 함께 있는 카톡 채팅창은 더더욱 주의하여야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카톡 실수에 관한 에피소드가 참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죠. 

 

유명한 일화로 점장이 개인적인 일로 못나오는 경우가 생겼는데 친구들한테 메세지를 보내려던 알바는 사장님께 "오늘 사장 안나옴! 와서 공짜로 실컷 먹어라" (약간 순화시켰어요) 라고 카톡 메세지를 보내버려서 알바가 멘붕 온 에피소드도 있었죠.

 

이렇게 심장이 철렁 내려앉는 카톡 실수. 상대방이 보기 전에 얼른 삭제해버리는 방법은?

 

이런 실수를 하지 않아야겠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 그 물은 되도록 빨리 치워야 합니다! 상대방이 보기 전에요! 가장 먼저 내가 보낸 메세지 위를 지문으로 꾹 누르면 창이 뜹니다. 

그러면 이렇게 삭제 버튼이 있는데요 삭제 버튼을 터치합니다. 

자! 여기서 중요합니다. 여러분께서 만약 카톡을 잘못보내고 5분이 흐르지 않았다면 저렇게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그리고 '나에게서만 삭제' 이 2가지가 보이실 겁니다. 그럼 여러분은 일단 한고비를 넘긴겁니다! 여기서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누르면 상대방은 내가 보낸 메세지를 읽지 못하게 됩니다. 혹시나 왜 삭제했냐고 물어보면 휴대폰 건들다가 잘못눌려서 메세지가 보내졌다던가 아니면 친구한테 보낸다는걸 하고 상황에 맞게 대충 둘러내면 됩니다.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누르면 이렇게 느낌표와 함께 삭제된 메세지 입니다가 뜹니다. 물론 저 기록은 남습니다. 아예 보내지 않은것처럼 깨끗하게는 지워지지 않지만 그래도 메세지 내용을 보진 못하기 때문에 큰일은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5분이 지나게 되면 나에게서만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건 뭐 별 소용이 없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미리보기로 이미 읽은 상태이거나 하면 지워도 소용이 없겠지요? 잘못보냈다 싶으면 바로 삭제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이럴때 필요한건 뭐? 스피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