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큰 구두 사이즈 줄이기 다이소 깔창 말고 뒷꿈치패드

by 꼼꼼리아 2021. 4. 20.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리는것 같네요. 그동안 일이 좀 있어서 포스팅을 못했었는데 이제야 찾아뵙는점 죄송합니다. 이번에는 제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던 가성비 짱인 제품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이상하게 신발 사이즈가 항상 구매할때마다 크거나 작거나 인데요, 한번을 제대로 구매한 적이 없었어요.

 

 

오죽하면 남자친구도 너는 신발 살때마다 문제가 생긴다면서 신어보고 신중히 생각후 구매하라고 할 정도인데요, 왜 그런지 이유를 생각해봤더니 바로 어중간한 사이즈 때문인것 같아요. 제가 신는 신발 사이즈는 보통 235~240mm인데 제 발 사이즈는 딱 이 중간이라는거에요. 

 

그렇다보니 235는 작고 240은 커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는데, 그렇다고 딱 235를 신으면 너무 딱 맞고 발이 불편해서 그 신발은 잘 안신게 되는거 있죠. 그렇다보니 부득이하게 40사이즈로 신고 뒷꿈치 헐떡이는 불편함을 참고 다녔습니다.

왜 237같은 사이즈는 없나요ㅠㅠ 중간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겐 참.. 너무 힘들어요.

이번에도 역시 신발하나를 구입해서 신는데 첨엔 편하다가 신다보니 엄청 헐떡임. 그래서 바로 다이소로 달려가 다이소 깔창 코너를 봤습니다. 구두라서 운동화처럼 깔창은 넣기 힘들어 쿠션패드를 봤는데요, 뒷꿈치에 붙이는 여러 종류가 있더라고요. 그중 저는 요걸로 구매해봤습니다. 다이소 뒷꿈치 패드.

 

 

제가 산건 t형 뒷꿈치 쿠션 패드인데 두께는 위 사진과 비슷해요. 엄청 큰 구두에는 좀 얇은 감이 있지만 한사이즈 정도 줄이는데는 딱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큰 구두 사이즈 줄이기에는 깔창말고 뒷꿈치 패드가 더 좋아요. 깔창은 때문에 발부분이 높아지면 더 헐떡이게 되니깐요. 일단 구두가 너무 벗겨지다보니 불편함이 극에 달해 차에서 포장뜯고 바로 붙일 준비를 했어요.

접착면을 떼면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근데 이거 한번에 잘 붙이셔야 됩니다. 저는 한번 뗏다가 붙였는데 쭉 찢어지면서 굉장히 구두가 지저분해 졌어요. 그리고 한번 떼면 접착력이 떨어져 붙여놔도 잘 떨어지니까 기왕이면 시뮬레이션을 먼저 해보고 접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큰 구두 사이즈 줄이는 법 중 가장 좋은건 아무래도 수선집에가서 하는게 좋지만 저처럼 구두가 가격이 얼마 안하거나 수선가격이 더 많이 나올 수도 있는 경우에는 궂이 수선비 아깝게 할 필요는 없는것 같고 다이소에서 천원 이천원 하는 돈으로 줄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단! 구두 표면에 따라 접착이 잘 안될수도 있어요. 다른 신발에 부착하니까 그게 스웨이드라 부착이 썩 잘 되진 않았거든요. 아무튼 가성비로 사이즈 줄이는거 찾으시면 다이소 물건 괜찮은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