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이소 습윤 밴드 네오덤 사용해 봤습니다

by 꼼꼼리아 2020. 2. 24.

이제 겨울옷을 슬슬 정리할때가 온듯하여 옷장정리를 하려는 찰나 옷에 뭔 보풀이 그렇게나 많은지 너무 지저분해 보이고 또 이상태로 넣을수가 도저히 없을 것 같아서 보풀을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오래전에 사둔 다이소 보풀 제거기가 있어서 그걸 사용해봤는데 이게 속시원히 제거되지 않고 정말 작은 보풀만 제거가 가능해서 괜히 샀나 싶을 정도로 형편 없었습니다. 그래서 보풀을 효과적으로 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면도기로 삭삭 긁어내기만 하면 보풀이 말끔하게 제거 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당장 다이소에 가서 일회용 2중날 면도기를 샀습니다.

 

면도기를 사용하려고 뚜껑을 열려고 했는데 뚜껑이 잘 빠지지 않지 뭡니까. 그래서 최대한 힘을 줘서 팍 잡아당겼는데 윽! 면도날이 제 손끝을 팍 찌르면서 깊게 상처가 베였습니다. 피는 뚝뚝나고 휴지로 지혈하려니까 생각보다 상처가 깊어서 지혈이 잘 안되길래 어디서 본 건 있어서 손을 심장보다 높게 들고 휴지로 꽉 누르면서 지혈을 했습니다. 다행히 시간이 지나니까 피가 멎었고 집에 있는 일반 대일밴드를 붙이려니 그것보다는 습윤밴드가 상처회복에 좋다는 소리를 듣고 예전에 사둔 다이소 습윤밴드를 꺼냈습니다.

 

다이소 습윤밴드 (1매 10cm x 10cm) 2000원

 

다이소 습윤밴드 네오덤은 2000원에 한매가 들어있습니다. 10cm x 10cm라 그래도 가성비 뭐 괜찮은듯 싶어서 예전에 구매했던 건데 이렇게 쓰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네오덤은 상처크기에 따라서 잘라서 사용하면 되고 진물이나거나 하면 삼출물 흡수력으로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근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이거 접착력이 매우 별로입니다. 저는 손끝 상처라 제대로 붙일 수도 없을 뿐더러 두꺼워서 그런지 붙여 놓으면 옆으로 계속들리고 불편했습니다. 심지어 또 들려진 곳에 먼지까지 달라 붙어서 이건 뭐 지저분하기도 지저분하고 잘 떼지기도 떼지고 상처도 건들리고 여러모로 전 별로였습니다. 

 

오히려 들린곳이 건들려서 상처를 자꾸 자극해 멎었던 피가 다시 조금 났고.. 더 이상 이건 아니다 싶어서 저는 그냥 일반 대일밴드로 꽁꽁싸매어 붙였습니다. 이럴꺼면 약국에 가서 손끝밴드나 구입할껄 그랬습니다. 후회중... 다이소 습윤밴드 네오덤은 저는 아무래도 넓게 패인 상처가 아닌 깊게 베인 상처라 크게 도움은 되지 않을 듯 싶었습니다. 다이소 습윤밴드 네오덤은 듀오덤의 가성비 버전이라 크게 기대는 안하고 구매했는데 아무래도 손끝에 붙이기에는 안맞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저에겐 썩 좋지 못했습니다. 

 

듀오덤 저렴이로 나오는 다이소 네오덤은 가격이 저렴해서 듀오덤 쓰다가 네오덤을 써본 사람들이 후기를 올렸었는데 듀오덤이 왜 비싼지 알겠다면서 네오덤은 쓰고나서 가렵고 피부 알러지가 올라온다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반면에 어떤 후기에서는 접착력 외에는 별 차이를 못느끼겠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린아이가 사용하기에는 피부가 약해 웬만해서는 정품을 사는게 좋고 나는 별로 예민하지 않다 하시는 분들은 네오덤을 쓰시는것도 가성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제가 네오덤을 사용해본 후기는 가장 중요시 여겼던 접착력 문제 때문에 완전 만족은 아니고 뭐... 상처가 다른 위치라면 가성비 쓸만하다 정도..? 였습니다

댓글